본문 바로가기

Hani의 취향에 대하여/책읽는소녀

[책] 새로이 옮긴 릴케의 명시 104 - 라이너 마리아 릴케

사랑이 어떻게 너에게로 왔는가

                       

 라이너 마리아 릴케(Rainer Maria Rilke)

  


 

사랑이 어떻게 너에게로 왔는가.

햇빛처럼 꽃보라처럼 또는 기도처럼 왔는가.


행복이 반짝이며 하늘에서 몰려와

날개를 거두고 꽃피는 나의 가슴에 걸려온 것을…


하얀 국화가 피어있는 날

그 집의 화사함이 어쩐지 마음에 불안하였다.

그날 밤늦게, 조용히 네가 내 마음에 닿아왔다.


나는 불안하였다. 아주 상냥하게 네가 왔다.

마침 꿈속에서 너를 생각하고 있었다.

네가 오고 은은히, 동화에서처럼 밤이 울려 퍼졌다.


밤은 은으로 빛나는 옷을 입고 한 주먹의 꿈을 뿌린다.

꿈은 속속들이 마음 속 깊이 스며들어 나는 취한다.


어린 아이들이 호도와 불빛으로 가득한 크리스마스를 보듯 나는 본다.

네가 밤 속을 걸으며 꽃송이 송이마다 입맞추어 주는 것을.



새로이 옮긴 릴케의 명시 104

저자
라이너 마리아 릴케 지음
출판사
배문사 펴냄 | 2009-12-22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
가격비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