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작은여행] 봄의 화담숲 - 4월 수선화 축제 모노레일 팁

화담숲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031-8026-6666
월요일 휴무
화-일
9:00-18:00 (입장마감 17:00)
정해진 시간에만 입장가능
모노레일 : 현장발권만 가능
 

 
 
화담숲 예매
⇓⇓⇓⇓⇓⇓

온라인 예매 < 화담숲

화담숲 이용안내 이용절차 온라인 예매 완료 이용 당일 입구에서 QR코드 제시 ※ 모노레일은 현장에서만 구매 가능합니다. ※ 계절 및 기상 상황에 따라 운영시간이 변경 될 수 있으니 방문 전

www.hwadamsup.com

 
드디어 화담숲 개장했어요!
 
100% 예약제로만 갈 수 있는 화담숲 입니다.
가장 핫한 시즌은 봄 벚꽃 시즌, 그리고 가을 단풍 시즌이지요.
 
봄 벚꽃을 노리고 왔건만 
올해는 개화가 일주일 빨라지면서 
벚꽃은 그냥.... 거의다 떨어진 모습만 보았어요.
 
그래도 수선화 축제 시즌이라 아름다운 화담숲의 모습
가득 담아왔네요!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에 자리잡은
화담숲!
 
주차장도 넓지만 워낙에 항상 표가 매진이기에 
주차장 주차도 쉽진 않았어요.
 
아랫쪽에 주차하고 리프트를 타고 올라갈 수 있지만
유모차가 있는 분들은 위쪽에 가서 유모차 먼저 내리고
다시 주차하러 가셔도 된다고 하네요.
 
화담숲은 정말 무장애 길이예요.
휠체어도 유모차도 모두 갈 수 있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도 모노레일 이용해서 한 바퀴 둘러 보실 수 있지요.
 
숲을 만끽 하기에는 걷는 것이 최고지만
아이들은 모노레일
타고 싶어하긴 하더군요.

입장할때 민물고기 생태관이 있어요.

조그만 물고기들이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아요.

사이 사이에 졸졸졸 작은 개울들도 흐르구요.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물레방아!
물레방아가 전기를 어떻게 생산하는 지도 나와있어요.
 
뒤로 모노레일도 지나가네요.

지천에 자리잡은 수선화들!
이 많은 수선화 구근들을 어떻게 심었을까 싶네요.

제일 마음에 들었던 수선화와 자작나무 조합
자작나무가 그 전에 보았던 어떤 곳 보다도 많이 있어서
정말 자작나무 숲속에 있구나 하는 실감이 나요.

하늘 계단에서 사진들을 많이 찍으시더라구요.
하늘계단은 벚꽃 시즌에 제일 좋을 것 같아요.
역광이라 미리 준비하셔서 좋은 사진 남기세요.

모노레일을 입구에서 입장하기 전에 키오스크에서 발권할 수 있는데
1-3구간/ 2-3구간 / 순환만
발권할 수 있어서 거의 매진이었어요.
 
들어가서 승강장 마다 키오스크가 하나씩 더 있는데
그 곳에서 3-1구간으로도 있어서
겨우 남아있는 표 확보해서 아이들 태워 주었네요.
 
화담숲 모바일 주소로 들어가면 실시간으로 구간별 티켓 잔여량을 보실 수 있어요.
 

적당히 지쳤을 때 아이들과 함께 모노레일 타니 괜찮았어요.
어른들은 숲 속에서 걷는 걸 더 좋아했지만 말이죠.
 
마지막으로 내려가서 
곤충 생태관에 들러서
아이들 곤충과 도마뱀 그리고 애벌레 
구경시켜 주었어요.
 
규모는 크지 않지만
아이들이 직접 살아있는 벌도 가까이서 보고
특이한 도마뱀도 있고
애벌레도 직접 만져볼 수 있어서
좋아했어요.

이번에는 들르지 못했지만
근처에 맛집으로 시래마루 있어요.
정갈한 시래기 맛보시면 마음에 드실거예요.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