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i의 취향에 대하여

좋은 것 그 것은 하나면 족한 것.

좋은 물건은 일당 백을 하는 법이다.
뭔가 부족한 듯한 것을 소유하지 말고, 적당히 타협하지 말고 물건을 고르는 데 있어서 고집스럽다 할 만큼 깐깐하게 고르자.

많다고 해서 좋은 것은 절대 아니다.
소유하려는 물건의 갯수로 물건의 질을 결코 넘어 설 수 없다. 그럭저럭 괜찮은 것 백개 보다는, 사실 백개나 보관할 장소를 확보하는 것 자체가 낭비고 골머리가 아픈일이다. 그저 하나! 하나면 족한 그런 것을 소유하고 싶다.
내가 가지고 있는 물건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보는 것. 그런 단순하면서도 적확한 순간들과 함께 하고 싶다. 군더더기가 잔뜩 들러 붙어서 그 먼지덩이가 나인지, 내가 그 먼지 덩이인지 모르겠다 하는 삶은 내 자신을 망가뜨린다.
나는 그냥 나이면 족한 것 처럼. 그런 물건들과 함께 하고 싶다.

반응형